[불교공뉴스-영동] 충북 영동군에서는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인한 피해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위기경보가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되면서 박세복 군수가 직접 나서 청정 지역 사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9일 영동군에 따르면 AI 유입 차단을 위해 영동읍 부용리(어서실 입구)에 거점소독소 1개소, 영동읍 산이리, 매곡면 어촌리의 산란계 농장에 통제초소 2개소를 운영하고 전직원을 동원해 AI차단 방역을 수행하고 있다.

박세복 군수도 이날 관내 거점소독소 및 통제초소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일일 방역관으로 직접 방역활동을 벌였다.

현장에서 박 군수는 “지금까지 지켜온 해외 악성가축전염병으로부터 청정지역을 유지하기 위해 강력한 차단방역이 요구된다”며 철저한 방역을 주문했다.

군은 가축질병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하고 1일 1회 이상 가금농가 전화예찰, 주 방역취약지 주2회 이상 소독, 의심축 신고 접수, 비상연락체계 유지 및 상황전파 등 종합적인 방역대책을 추진중이다.

군 관계자는 “AI 예방을 위해서는 축산농가들의 철저한 소독만이 최선이며 질병이 의심되면 신속히 군에 신고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동군은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청정지역이며 닭39만3천수, 오리2만6천수, 메추리 24만수 등 65만9천수의 가금류를 사육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