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통령, 중고차에 대한 필수 정보
카통령, 중고차에 대한 필수 정보
  • 승진주
  • 승인 2016.12.1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중고차 시장의 규모가 나날이 증가됨에 따라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소비자들은 중고차에 대하여 얼마나 많은 지식을 갖고 있을까?

실제로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10명 중 1~2명을 제외하고는 전부 중고차 판매사원(딜러)의 말만 듣고 구입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내 위치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에서는 소비자의 알권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중고자동차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안내했다.

중고차 시세표 가격은 어떠한 기준으로 책정되는가?

중고차의 시세에 영향을 끼치는 가장 큰 요인으로는 바로 "연식"이다.
중고차 시세표는 짧게는 반년(6개월)에서 1년 단위로 바뀌는 추세이다.
다시 말해, 연식이 바뀔 때마다 모든 차량들에 대한 시세는 변동된다는 뜻이다.
물론 키로수나 색상, 차량 상태 등 역시도 영향이 있겠으나, 이는 시세에 영향을 미친다기 보다는 각 매물마다의 가격 책정 시 적용되는 부분이 더 크다.

중고차 사이트에 등재되어 있는 성능점검기록부는 정확한 것인가?

성능점검기록부의 정보는 무조건 맞다.
쉽게 말해 성능정검기록부는 사적으로 제작 또는 관리되는 것이 아닌, 국가의 성능점검기록장에서 검사된 후에 제작되는 정보이다.

만일, 성능점검기록부를 사적으로 변경하여 중고차를 판매한다면, 이는 법적으로 처벌이 가능하다.

일반인들도 할 수 있는 사고차 판별법이 있다면?

우선, 인터넷 상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볼트풀림흔적'이다.
본넷, 휀다, 트렁크 등 접합부분에 볼트를 이용한다면 대부분 교환 시 볼트풀림흔적이 나기 마련이다.
따라서, 엔진룸을 열어 볼트 부분을 살펴봤을 때 칠이 벗겨진 흔적이나, 상처가 나있다면 교환을 의심할 수가 있다는 말이다.

카통령의 서재필 대표는, '중고차 매매에 있어 필요한 것은 바로 믿음이라 생각한다.
그만큼 투명하게 모든 정보를 오픈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부당한 피해를 입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했다.

카통령은 수원에 위치해 있지만 안산, 성남, 분당, 천안 중고차 매매단지와 대구, 대전, 부산, 강원 중고차 매매단지 등 전국의 중고차 매장에 네트워크망을 형성하여 소비자에게 최적의 중고차를 제공해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중고차 할부사를 직접 운영하고 있어 보다 저렴한 가격에 할부를 진행할 수 있게끔 최상의 환경을 조성해둔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