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는 16일 경부고속도로 옥천 나들목 진입부에 위치한 옥천만남의광장 휴게소에 시외버스 및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속도로 대중교통 연계시설(ex-HUB)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옥천만남의광장 ex-HUB는 지난해 말과 올해 초 준공된 가천대역과 동천역 ex-HUB에 이어 세 번째로 만들어진 환승시설이다.

옥천만남의광장 ex-HUB 준공으로 이용객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의 옥천터미널을 이용해 시외버스로 환승하는 경우보다 이동거리가 2km 이상 단축돼 연간 6천만 원의 통행시간 절감편익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의 시내버스 이용도 편리해지는 것은 물론 이용객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확장하였고, 편의점, 커피숍, 의류매장 등 배후의 편의시설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개장했다.

나아가 미래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카쉐어링 서비스를 고속도로 환승시설에 최초로 접목해 보다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자유롭게 연계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하루 평균 300여명의 고객과 50여대의 환승차량이 옥천만남의광장 ex-HUB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속도로에서 국민이 행복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방에까지 ex-HUB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이상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청본부장을 비롯해 옥천군수 등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