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월 15일 시청 장미홀에서 대기, 수질, 악취 등 환경관련 인·허가를 받은 기업 중 사업활동 전 과정에서 예방적 환경관리에 노력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활동을 실천하는 모범적 기업 9곳을 2017년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지정하고 지정패를 수여했다.

 올해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셀트리온 2공장, ㈜삼양사 인천2공장, ㈜사조해표 인천공장, 서부사료(주), 유진기업(주)송도, 솔베이실리카코리아(주), 코스모코스, ㈜풍전비철, ㈜진흥주물 등 9개 업체이다.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제도는 인천 소재 기업의 자율적 환경관리를 유도해 모범기업으로 육성하고, 인천시와 기업 간 파트너십을 통해 열린 환경행정을 구현해 오염물질 배출업소의 자율적 환경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우수기업 등급에 따라 1~3년간 차등으로 지정 됐으며, 지정기간 동안 정기지도점검 면제 및 환경개선자금 우선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올해 지정된 9개 업체는 신규가 2개 업체, 재지정이 7개 업체이다. 내년에는 올해 지정된 7개 업체를 포함해 16개 업체가 지정·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오염물질 배출업소의 자율적 환경관리체계가 정착되고 확대 될 수 있도록 모범적 환경관리 업체를 더욱 발굴하여「환경관리 우수기업」을 최대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