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오는 17일에 도서관 동아리와 문화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함께 꾸미는 도서관 송년 행사 ‘배우고, 나누고, 즐기자!’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엽어린이도서관의 △그림자극 동아리 ‘오필리아’ △영어뮤지컬 동아리 ‘J.E.M(Juyeoup English Musical)’ △주부 인형극 동아리 ‘꿈틀을 비롯해 지난 9월부터 진행된 영어 뮤지컬 및 그림자극 제작 수업의 수강생들이 함께 참여한다.

행사는 오전 11시 그림자극 수업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만든 ‘팥이 영감과 우르르 산토끼’공연을 시작으로 그림자극 ‘머리가 좋아지는 약’이 이어지며 오후 2시부터는 영어 뮤지컬 동아리의 뮤지컬 공연 ‘라이언 킹’, ‘미녀와 야수’, ‘Music and I(창작 뮤지컬)’가 펼쳐진다.

축제에는 다양한 지역사회 단체들도 함께 한다. 양일초등학교 인형극회 ‘꼬달두’와 난타팀, 그리고 ‘두드리는 기쁨 환타’ 등이 인형극, 난타, 사물놀이 등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즐길 거리, 먹을거리도 가득하다. ‘나만의 걱정 인형 만들기’, ‘수채화로 꾸민 LED 등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등 체험도 마련돼 있으며 공연 관람과 체험 활동으로 허기진 배는 맛있는 간식들로 가득한 먹거리 장터에서 달랠 수 있다. 체험과 먹거리 장터, 바자회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은 고양시의 쉼터 청소년들을 위해 전액 기부한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도서관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의미 있는 활동, 작은 기부에 동참하고 싶은 많은 이들에게 즐거운 자리가 될 것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주엽어린이도서관(☏031-8075-91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