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2월 9일 국회의 탄핵가결로 대통령 직무가 정지됨에 따라 시민불안감을 해소하고 민생안정을 도모키 위해 고양시민의 시민안정 종합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작금의 시기를 재난발생보다 더한 심각한 상황으로 판단해 시민의 사회혼란을 막고 조속히 민생이 안정될 수 있도록 고양시 모든 행정력을 민생 안정에 기울이기로 했다.

시민안정 종합대책본부는 시장을 민생안정의 컨트롤 타워로 하여 물가안정대책반, 복지·의료지원반, 재난·재해대책반 등 6개 반을 집중 운영하여 시민들이 평상시와 같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 대책반별 비상근무를 실시 중에 있다.

한편 최성 고양시장은 12월 12일 영상회의로 개최된 남경필 경기도지사 주재 시장·군수 지역안정 현안 회의 시 경기도지사에게 AI 차단을 위해 시 차원에서 예방활동을 하고 있으나 AI 원천차단을 위해서는 경기도 권역에 대한 특단의 종합대책이 필요하다는 점과, 경기도 접경지역에 안보, 안전 등 북한의 도발에 대비하고 시민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경기도 차원 통합방위 대책회의를 통해 대책을 공유할 시기라고 제안했다. 이에 남경필 경기도지사도 시기적으로 필요하며 적절한 제안이라며 도차원에서도 조속히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 시민안정 종합대책본부에서는 유관기관과도 공조체계를 그 어느 때보다 강화해 혼란을 틈타 발생하기 쉬운 각종 사건·사고 등 민생 안정 저해요소에 대해서도 긴밀한 점검으로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시국과 관련해 그 어느때보다 공직기강 확립이 중요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엄격한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했다.

아울러 시민안정 종합대책본부에서는 시장을 중심으로 현장소리를 귀 기울이기 위한 민생탐방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우선 조류독감(AI)이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관련부서의 예찰 및 방역활동을 꼼꼼히 챙기는 한편, 서민 물가안정을 위해 전통시장 등을 중심으로 민생탐방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겨울철 소외계층에 대하여도 소홀함이 없고 기부문화가 확산되어 훈훈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해당 실·국장에게 지시했으며 동절기 화재 등 재난 취약지역인 전통시장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비닐하우스 등을 다시 한 번 정밀 점검하도록 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104만 고양시민의 민생이 조속히 안정될 수 있도록 각 간부공무원을 중심으로 전 직원은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