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여성회관(관장 배일화)은 12월 1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여성회관 5층 대강당에서 ‘2016 자원봉사자 어울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사회복지시설, 공공기관, 병원 등 봉사 현장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활동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행사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총 2부로 진행되며, 식전행사로는 자원봉사자들의 힐링을 위해 ‘오페라와 뮤지컬’이라는 주제로 웃음과 열정이 있는 인문학 특강이 진행된다.

1부 행사는 봉사활동 동영상 상영,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봉사활동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봉사자들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는 상호교류의 시간을 갖게 되고, 2부에서는 기타 봉사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장기자랑 등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며, 봉사와 나눔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도를 높임으로써 자원봉사 저변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 여성회관 자원활동센터는 1985년 5월에 개소하여 현재 36개팀 306명이 점역 봉사, 이․미용 봉사, 서예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부산 시민 누구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