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는 12월 12일(10:30분) 강원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제2회 강원 공공데이터 창업 앱 개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강원도는 지난 해부터 개방하고 있는 도‧시군 강원 공공데이터의 민간활용을 촉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신산업 창출 도모를 위하여 제2회 강원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앱개발 공모전을 올해 5월부터 4개월간 공모하였다.

이번 공모전에 전국에서 총 113팀이 참가 신청 하였으며, 예선‧본선심사를 거쳐 최종 7팀을 선정하여 강원도지사상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특별상)을 시상했다.

대상에는 도 내 여러곳에 산재하는 평생교육강좌정보 및 교육기관정보를 모바일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평생학습 강좌정보 제공 서비스인 (주)스타셸 조영규 대표의 「롱런」이 선정되었다.

강원도는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7개 팀에게 시상과 함께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앱개발로 신산업 창출 및 벤처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우선 22,000천원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위해 강원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오원종)은 도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공공데이터를 지속 발굴 개방 확대하고,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신산업 창출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등 강원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길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