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센터장 현혜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제주특별자치도테크노파크 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지역사회 가족친화 문화 확산 방안 모색’을 주제로‘2016년 제주특별자치도 가족친화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1부에서는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의 가족친화인증 사업 성과를 보고하고, 2016년도 도내 소재 신규로 선정된 가족친화인증 기업 및 기관 9개에 가족친화인증 현판을 증정하는 기념행사와 함께 중앙정부의 일·가정양립과 가족친화정책에 대한 기조 강연이 진행된다.

2016년도 신규 가족친화인증기관 △㈜대경엔지니어링, △㈜아트피큐, △㈜에이티에스, △㈜위드오, △제주관광공사, △제주권역재활병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의료원, △제주에너지공사, △(재)제주지역사업평가단

이어 2부에서는 주제 발표를 통해 제주 지역업체의 근로환경과 현장 이슈를 점검하고, 제주 도내 가족친화인증 중소기업 우수사례 발표와 제주 지역의 신규 가족친화인증 중소기업 대표들에게서 지역사회 가족친화 환경 조성 방안에 대한 제안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혜순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장은 이번 제주특별자치도 가족친화포럼이 일·가정 양립과 가족친화경영,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산학연 네트워크 구축의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특히 가족친화경영 및 인증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가족친화포럼 참석 관련 문의는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064-742-4971~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