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사)서비스강국코리아, (사)부산지식서비스융합협회가 공동주최하는「2016 부산 서비스산업 발전 세미나」가 12월 13일 오후 2시 시청 1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제조업 성장이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부산 전체 산업에 대한 서비스산업 비중이 70%이상을 차지하며 특히 경제발전의 가장 큰 성장 동력과 새로운 고용의 원천이 될 수 있는 고부가가치의 지식서비스산업을 적극 육성하고자 서비스경제의 현황, 정부의 육성방안, 부산의 발전과제 등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지식서비스산업이란 지식을 집약적으로 생산․가공․활용하여 다른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써 정보기술, 엔지니어링, 디자인, 컨설팅, 연구개발 등의 소프트 파워를 기반으로 제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서비스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이끄는 핵심적인 기반산업이다.

진행내용으로는 △국민대 김현수 교수의 ‘신경제, 서비스경제 현황과 전망’, △산업연구원 조현승 서비스산업연구실장의 ‘서비스산업 현황과 정부의 육성방안’, △동남경제연구원 정승진 선임연구위원의 ‘부산 서비스산업의 방향과 발전과제’의 3가지 주제발표와 부산지역의 서비스산업 발전방안 등에 대해 패널 토의가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공공기관, 기업, 대학 등 관계자 약 100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상세정보는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bepa.kr)를 통해 확인 및 온라인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