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충주시자원봉사센터가 10일 오후 1시30분 충주문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전국체전 성공개최 충주시자원봉사자가 함께 뛰겠습니다’란 주제로 2016 충주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유엔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12.5)을 기념하고 올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과 희생으로 헌신 봉사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2016 자원봉사릴레이·이어달리기 旗 반납식과 함께 유공자 시상, 대회사, 격려사, 축사, 2016 전국체전 성공기원 퍼포먼스, 인기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김인숙 봉사자의 행정자치부장관상 수상을 비롯해 총 83명의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충주시자원봉사센터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2016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우수상으로 선정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또한 부대행사로 자원봉사 활동사진 판넬 전시, 전문봉사단 작품 전시 등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옥순 센터장은 “올 한 해 동안 지역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2017년 우리시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3無 청결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범시민 참여 분위기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