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가 국정과제 핵심시책과 경기도 주요시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2016년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2015년도에 수상한 ‘장려상’보다 한 단계 상승한 것으로 2억원의 상사업비와 특별교부세 등 2억7천여만원을 교부받게 됐다.

고양시는 인구수 100만이 넘는 불리한 조건 속에서 연초부터 지표별 목표를 적극적으로 설정하고 제1부시장 주재로 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및 실국소장·부서장·지표담당자로 구성된 지표책임제 운영, 매월 부진지표에 대한 지속적인 실적 관리로 이루어 낸 놀라운 성과라 할 수 있다.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정부합동평가 지표와 경기도 주요시책에 대해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종합평가는 31개 시군을 인구규모로 3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일반행정 ▲사회복지 ▲지역경제 ▲문화가족 ▲도정 주요시책 등 10개 분야 136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으며 고양시는 인구 45만 이상의 Ⅰ그룹 중에서 ‘우수 시’로 최종 선정됐다.

최성 고양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평가실적 향상에 함께 해 준 지표담당부서를 비롯한 고양시 전직원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고양시의 숨은 저력과 직원 여러분의 탁월한 행정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달라”고 전하며 “향후에도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지표 향상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