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재)부산영어방송 (재단본부장 김영호)이 2016 BeFM 부산영어방송 ‘글로벌리더특강’을 12월 10일 오전 10시 30분 부경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부산영어방송의 <2016 BeFM글로벌리더 특강>은 지금까지 해마다 천명이상의 청소년과 일반 시민이 참여한 부산영어방송재단의 대표적 무료 공익행사로 세계를 무대로 한국인의 긍지를 높이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을 부산으로 초대하여 지역의 청소년들과 젊은이들에게 지역의 한계 및 자신의 한계를 넘어 보다 많은 가능성에 대한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부산영어방송재단과 부경대학교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부산시교육청이 후원하는 본 행사의 올해 강연자로는 세계적인 화제의 무인 전기자동차 회사 테슬라의 자율주행팀 조형기 박사와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꾸준히 과학관련 저서를 집필하고 강연활동을 하고 있는 건국대 이종필 박사이다.

미 테슬라의 조형기 박사는 충남 선문대를 졸업하고 미국 카네기 멜론대학에서 석·박사 과정 후 테슬라 모터스 자율주행팀 엔지니어로 근무 중이다. 지역대학을 졸업하고 모두가 한계를 말할 때 로봇연구에 대한 꿈을 펼치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가 무인자동차를 만들며 자신의 꿈을 펼치게 된 이야기를 강연을 통해 전해줄 예정이다.

이종필 박사는 부산 동인고등학교를 졸업 후 서울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석사와 박사 과정 후 현재 건국대 상허교양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물리학 클래식><신의 입자를 찾아서> 등 과학을 소재로 다양한 책을 집필해 오고 있으며, 신문 칼럼 및 각종 강연을 통해 일반인들이 과학을 좀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다.

본 강연에 앞서 마련된 기조토크쇼에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김영섭 부경대 총장이 초대손님으로 참가하여, 학창 시절의 꿈과 멘토, 친구, 공부에 관한 이야기를 관객들에게 진솔하게 풀어놓을 예정이다. <2016BeFM글로벌리더 특강>의 참가신청은 무료이며 부산영어방송 홈페이지(www.befm.or.kr)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고자료]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