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 사상구 감전동 소재 부산 작명소 '관운작명철학연구원'은 이름에 대해 위와 같이 정의한다. 타고난 사주팔자도 중요하지만 여기에 좋은 이름까지 더해질 때 성공하는 인생의 밑받침으로서 작용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최근 들어 개명 사례가 급증하면서 개명 잘하는 곳, 이름 잘 짓는 곳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사주팔자 후천운을 위해 개명하는 사례도 적지 않게 나타나고 있는 것 이름을 잘못 지어 선천운이 막힌 경우 개명을 통해 후천운을 다스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좋은 이름을 짓는 기준은 무엇일까? 연구원은 개명을 할 때 이름 발음이 물 흐르듯 쉬워야 하고 삼원오행, 자원오행이 좋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개명하는데에 있어 사주풀이를 잘하여 용신따른 이름을 지어야 한다는게 연구원의 주장이다.

또한 사주에 의한 기초 원리를 다지고 그에 부합하는 개명을 실시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작명, 개명을 하려는 사람의 사주를 정확하게 감정해야 한다. 개명, 작명을 실시하고자 하는 이의 후천운명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이에 부합하는 이름을 지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아울러 개명, 작명하고자 하는 이름과 생년월일시와의 조화도 중요하다. 유명인사의 이름을 무작정 따라한다고 하여 모두 다 성공을 보장할 수 없는 것은 타고난 사주와 생년월일시가 사람마다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이름을 지으려면 생년월일시의 네 기둥을 면밀히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연구원은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신생아 작명 또는 개명 시 양철학과 주역, 성명학에 신세대 감각을 접목하고 있다. 따라서 선천운에 적합한 이름, 후천운을 보완하는 이름, 현대 감각에 맞게 재해석한 이름을 부산작명원이 선보이고 있다.

현재 류귀원 원장이 운영하고 있는 부산철학원은 국내 최고의 이름 잘 짓는 곳, 작명 잘하는 곳, 개명 잘하는 곳, 출산택일 잘하는 곳, 상호 잘 짓는 곳, 사주 잘 보는 곳, 궁합 잘 보는 곳 등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곳이다.

특히 최근에는 작명과 개명은 물론 인생 전반에 대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면서 사주를 통해 작명, 개명, 취업, 궁합, 상호작명, 결혼, 출산택일, 진학운 등 각자의 인생에서 중요한 일들을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삶의 목표 중 하나인 자아실현에서 내적 가치와 외적 가치의 성장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름"이라며 "아무리 사회적 성공을 이루었다고 하더라도 이름이 경박하면 놀림감이 될 수 있듯이 타고난 사주팔자를 보완하는 좋은 이름은 한 개인의 운명을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