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7일 오전 여수공항에서 순천․광양시와 한국공항공사, 아시아나항공(주)과 함께 여수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를 비롯한 광양만권 3개시는 지난 2014년부터 여수공항의 활성화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제정 및 예산확보 등에 노력해 왔다.

여수․순천시에 이어 광양시가 지난달 말 재정지원 사업비를 확보함에 따라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재정지원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에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지자체와 한국공항공사, 항공사업자는 운항노선 및 항공료 할인율 조정 등에 대해 협력하고 정보교환, 자료제공 등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또 항공노선 신설․폐지 등 조정사항 발생시 서로 협의토록 하는 등 지역민의 항공교통 편의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광양만권 3개시 공동으로 항공사업자 손실액의 일부를 지원해 적자운항에 대한 부담을 일부 해소해 줄 계획이다. 재정지원 분담비율은 ‘여수공항 활성화를 위한 연구 용역’ 결과에 따라 여수시 70%, 순천시 20%, 광양 10%로 결정됐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여수공항이 남중권의 거점공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지원 등을 펼치겠다”며 “향후 전라남도와도 적극 협의해 여수공항의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협약내용에 대해 지자체와 다소 입장차이가 있어 참여를 못했지만 추후 참여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