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중고차를 구입할 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허위매물", "미끼매물"에 걸리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다.

중고차직거래사이트들의 특징은 대부분 유사하다.
온라인을 통해 홍보와 상담이 이루어지며 방문까지의 과정은 모두사이트 및 판매사원의 말만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단 한가지만 있으면 충분히 피해갈 수가 있다. 바로 '중고차시세표'이다.

대부분의 온라인 내 허위매물, 미끼매물 사이트의 경우 질 좋은 차량들을 싼 가격에 등록해두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방법을 사용한다.

물론, 최근에는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어 점차 줄어드는 추세이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본인들의 이득을 취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믿음을 조롱하는 소수의 업체들은 어딜가나 존재한다.

이에,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내 위치해 있으며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운영중인, 카통령에서는 중고차시세표를 이용하여 중고자동차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 선별법과 보다 만족스러운 매매가 진행될 수 있는 정보를 제안했다.

우선, 중고차시세표를 확보하는게 우선일텐데 예전과는 달리 IT가 발달되면서 온라인 상에서 쉽게 중고차시세표를 확보할 수가 있다.

해당 정보를 확보하면 그 기준대로 사이트 내 등록되어 있는 가격과 비교하면서 각 차량들이 정가에 등록되어 있는지만 살펴보면 된다.

단, 주의할 점은 중고차시세표 내 기재되어 있는 가격이라하여, 모두 정확한 가격은 아니다. 단순히 '기준'이 되는 것이지 '100% 정확'하다고 판단하여 본다면 평생 중고자동차 구입을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때문에, 기준으로만 삼고 그 가격보다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가격이라면, 해당 매물은 믿고 거래를 해도 무방하다는 결론이 나온다.
또한, 중고차시세표는 온라인뿐만이 아닌 오프라인 상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방문하여 해당 차량에 대한 정보를 안내받을 때 미리 중고차 시세표를 숙지하고 있어서, 차량의 가격정보를 확보하고 있다면 부당한 가격 피해를 벗어날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이다.

이는, 수원뿐만이 아닌 서울, 분당, 안산, 성남 중고차 매매단지 및 강원, 대구, 대전, 부산 중고차 매매단지 등에서도 적용되는 부분인데,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가 있는 반면 소수의 악덕 업체들도
존재하고 있으니 필히 참고하여 진행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매매가 될 것이다.

카통령의 서재필 대표는, '중고차를 구입하는데 있어 더이상의 부당한 피해가 없길 바라는 마음에
위 정보를 제안했으며 만일, 중고차를 구입 할 계획이 잡혀있다면 필히 중고차시세표 가격을 참고하여 진행하길 바란다' 라는 말을 전했다.

또한, 카통령에서는 전액 중고차할부 서비스를 필두로 성능점검기록부 및 자동차 등록증 제공과 실 매물 확인 서비스로(영상통화, 실사 촬영, 유튜브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