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행신3동 주민센터에서는 적십자봉사회가 주관하고 농협중앙회에서 후원하는 ‘사랑의 쌀,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받은 물품은 사랑의 쌀10k 70포, 김장김치 10k 70박스로 행신1·2·3동 나눠서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140가구에 직접 방문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결성된 행신3동적십자봉사회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제공하는 쌀, 부식세트 등 구호물품 전달과 독거노인 말벗하기, 이재민 구호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서 어려운 이웃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최성일 행신3동적십자봉사회장은 “항상 이웃사랑의 실천에 먼저 앞장서는 봉사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이웃사랑과 자원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청수 행신3동장은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해 말보다는 행동으로 먼저 실천하는 회원들로 구성돼 따뜻한 지역공동체 인프라가 구축됐다”며 “복지사각지대 ZERO 마을, 더 살기 좋은 따뜻한 행신3동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고양시 행신3동적십자봉사회는 항시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갈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