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조)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지역 시설하우스 재배 농업인에 대한 안전관리 사전 점검으로 농산물 피해 최소화를 당부하고 나섰다.

기술센터는 겨울 시설하우스 월동관리에 대한 농민 홍보와 현장지도를 강화해 겨울철 농업인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설하우스 보온관리요령 및 난방기, 전기시설의 사전점검을 통해 안전한 겨울나기 관리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화재예방을 위해 난방기 연통이 비닐에 접하는 부분의 열차단 피복재 사용 및 전기코드선 주변 미세먼지 제거, 난방기 주변의 인화성 물질 제거 및 소화기 비치 등으로 화재 발생 시 초기에 진화해야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시설하우스 재배작목인 딸기ㆍ토마토 등의 저온피해 예방을 위해 작목에 따라 최저온도를 8∼12℃이상 유지해야 한다.
특히, 갑작스런 폭설이 예상될 시에는 보강 시설 설치 이외에 시설하우스에 쌓인 눈을 신속히 치워야 하우스 붕괴 등의 더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겨울철 영농시설의 관리 부주의 등은 작물 피해는 물론 안전사고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사전 현장지도와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