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충북 옥천군의 하반기 지방재정집행 추진이 11월말 기준으로 집행대상액 4천 710억 원의 71.76%인 3천 380억 원을 집행했다.

옥천군은 이월·불용액 최소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집행 집중관리에 나서 연말까지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를 제외한 예산현액 대비 85%인 4천 4억 원 집행을 목표로 주기적인 실적 점검과 집행독려에 힘을 쏟고 있다.

군은 매주 확대간부회의시 김영만 군수 주재로 지방재정집행 실적 보고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부진한 부서에 대하여는 손자용 부군수 주재로 별도 보고회를 2회 개최하는 등 하반기 재정집행을 독려 하고 있다.

지난 11월 30일 기준으로 지난해는 집행 대상액 4천 318억 원의 68.17%인 2천 944억 원을 집행했는데, 금년도에는 71.76%인 3천 380억 원을 집행, 지난해보다 3.59% 436억 원을 초과하여 집행하여,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주민들에게 실제적인 재정집행 효과가 돌아 갈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김영만 군수는 “어수선한 시국상황으로 자칫하면 자치단체 본연의 업무에 소홀할 수 있는 상황에서 전 공직자가 혼연 일체가 되어 자치단체 본연의 업무인 주민생활안정 및 지원을 위한 재정집행에 철저를 기해 옥천군민들 모두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특별당부를 하였으며, 부진한 사업장에 대하여는 현지를 직접 확인하여 담당직원들과 원인 분석과 대책을 마련하는 등 재정집행 추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남은 한 달 동안 금년도 예산집행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한해의 사업마무리에 철저를 기하고, 내년도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서민생활안정,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예산의 집행을 적극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