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다시 찾고 싶은 관광 도시 인천을 구현하기 위 12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광산업 서비스 종사자 및 관광 관련 종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인천관광 환대서비스 교육을 개최했다.

이 번 교육은 ‘찾아가는 K스마일 아카데미 2016 인천관광 환대서비스 교육’이라는 주제로 한국관광협회중앙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공동으로 개최됐다. 2개의 주제로 구성된 교육의 첫 번째 시간에는 ‘친절 다시찾고 싶은 대한민국 서비스 레시피’란 주제로 늘솜커뮤니케이션 김진영 대표가 친절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 강의했다. 두 번째 시간엔 ‘긍정 미니워크숍 스트레스와 리질리언스’에 대해 글로벌인재교육원 윤애진 강사가 관광 산업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격게 되는 스트레스의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한 미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인천지역 요식업 및 숙박업 등 관광산업 종사자들에게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더 나은 서비스는 물론 발전적인 직장생활과 성공적인 스트레스 관리로 생활에 활기가 넘치는 계기가 되는 뜻 깊은 자리였다.

 유정복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이 관광 종사자 여러분의 자기 발전의 기회가 되고 한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인천시도 인천 관광 산업의 발전과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인천을 위한 지원행정을 충실히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이 번 교육중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관광산업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관광산업 지원에 참고하고 매년 환대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