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에서는 지난 2일 청년층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취업준비생 150여명과 함께 ‘청년캣취업 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다가오는 2017년을 의미있게 준비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을 실어 ▲명사특강 ▲주요기업 기업채용설명회 ▲온리원채용박람회 ▲청년취업상담 등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진행돼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이날 명사로 나선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나에 대한 정답’을 찾는 청년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제시했으며 대기업 인사담당자를 통한 기업의 ‘17년 채용트랜드 분석과 자기소개서 작성, 인적성검사, 면접 시 유의사항 등 성공적 취업전략을 집중적으로 제공해 청년취준생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특히 온리원(Only One) 채용박람회는 (주)파미유가 참여해 경리 및 CS직 채용을 위한 현장면접을 진행, 8명이 면접에 참여해 면접컨설턴트로부터 사후 면접피드백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온 한 취업준비생은 “오늘 명사특강 및 대기업인사담당 강의는 내년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며 진정으로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이런 행사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캣취업’이라는 브랜드로 매년 청년일자리박람회 개최와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청년의 니즈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년캣취업’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일자리정보는 온라인 포털 검색창에서 ‘고양시일자리센터 블로그’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