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일(목), 대전교육과학연구원 5층 합동강의실에서 에듀-코칭 직무연수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에는 에듀-코칭 직무연수 이수자 및 코칭에 관심이 있는 현장 교원 60여명이 참여하였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창조적인 대화기술과 마음을 여는 질문 모델을 체험하는 것이었다.

또한 코칭 모델의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공유하여 코칭 기술을 고양하고, 학교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특강은 ‘코칭의 정석’ 저자이자 본코치연구소 대표인 이동운 코치가 맡았다. 그는 ‘코칭의 핵심은 문제해결의 답을 주기보다는 자기 안에 있는 해답을 스스로 찾도록 돕는 것’임을 강조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에듀-코치들은 ‘연수를 통해 배운 코칭 대화모델을 실제 학교 현장에서 적용하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에 대해 전문 코치로부터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에듀-코치가 되기 위해서는 에듀힐링센터에서 운영하는 에듀-코칭 직무연수의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에듀-코칭 연수에 대한 현장 교원들의 만족도가 높고, 연수 개설 요구가 많아 2017년도에도 에듀-코칭 직무연수가 연중 개설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는 에듀-코칭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에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에듀-코치들이 선구적인 역할을 하도록 코칭 역량을 강화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