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12월 1일 (사)한국문인협회 대전시지회(회장 권득용)가 ‘2016대전문학축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하이트진로, 금강일보, 한국예총 대전광역시연합회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대전문학 축전의 제 1부에서는 이재무 시인의 “좋은 시란 무엇인가?”문학특강이 진행되었으며, 고민정 오카리나 연주자, 류환 섹소폰 연주자, 문경사투리동요합창단, 신은경 시낭송가의 아름다운 공연으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한남대학교 56주년기념관 서의필홀에서 진행된 행사는 이영옥 시인이 대상인 ‘제9회 하이트진로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작품상에는 채홍정 시인이 수상했다.
 
‘제28회 대전문학상’은 김광순 시조시인과 김숙 아동문학가, 원준연 수필가, ‘2016 올해의 작가상’은 도완석 희곡작가와 이경 소설가가 수상했다.

‘2016 대전문인협회 공로상’은 이계학 하이트진로 특판대전지점장과 최일 금강일보기자, 류재성 시인이 수상했다.
 
‘2016 대전문학신인작품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제5회 수상자는 윤석훈 시인, 이준희 시인, 권성로 시인, 김영길 시조시인, 고종훈 수필가, 강남이 수필가에게 돌아갔으며, 제6회는 홍비표 시인, 최현주 시조시인, 전의수 수필가에게, 제7회는 김수진 시인, 최흥수 시인, 오현숙 시조시인, 황인만 시조시인, 김규나 수필가, 유병로 수필가에게, 제8회는 신은겸 시인, 연봉월 시인, 이혜정 시조시인, 김소영 수필가에게 각각 주어졌다.

한편 대전교육청(설동호 교육감)과 대전문인협회(권득용 회장)은 상호협력 공동 협약식을 거행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