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최근 KT, SK, LG 인터넷가입 중 초고속은 물론 기가인터넷 인기가 급상승하는 추세이다. 유무선결합상품 가입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였다고 볼 수 있다

케이블보다 화질과 속도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어 통신 3사의 고객 쟁탈전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당산동에 거주하는 직장인 장모씨(30)는 막연히 케이블 이용 요금이 저렴하다고 생각하여 지역인터넷을 이용하다가 화질과 속도에 불편함을 느껴 KT인터넷TV결합상품신청을 하면서 차이점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인터넷 요금과 인터넷설치비용은 케이블이 오히려 저렴할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총 납부요금은 큰 차이가 나지 않았다고 한다. 오히려 SK, LG, KT 인터넷결합상품 신청 설치비용(인터넷 설치비용 22,000원/IPTV설비치용 13,200원)보다 지역 케이블 TV설치비가 약 2배정도 높았다, 그뿐만 아니라 상담할 때마다 인터넷설치비용이 달라져 혼란스러운 경험을 했다.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LG, SK, KT 인터넷가입 상품으로 이용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지역 인터넷 이용 만족도가 낮아 변경을 하는 경우가 많고, 통신사 변경을 한다면 인터넷신규가입 소비자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인터넷 속도, IPTV 화질, 요금, 결합할인 혜택, 현금사은품 지급 등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이용 중인 핸드폰과 동일한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여 가족결합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이 좋고, 설치 받고자 하는 거주지에는 어디 통신사를 이용 할 수 있는지 지역조회를 해본 다음에 통신 3사 인터넷 중 하나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는 소비자의 상황을 분석하여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 인터넷가입 중 적합한 결합상품을 추천해주어 총 가족결합 할인 혜택을 알아 볼 수 있고, 설치가능지역조회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는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지원 이득을 보는 것과 동시에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단통법 가이트 최대 35만원(본사 제공 상품권+대리점 현금 사은품) 을 지급 받을 수 있고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으로 불법적 광고를 하는 업체는 사기 위험 요소가 있어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