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대한비뇨기종양학회와 공동으로 지난 30일 보건소 건강누리 교육장에서 지역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립선암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블루리본 캠페인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전립선암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조기검진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치료와 예방 관리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전립선암 바로알기’라는 주제 하에 전립선암의 발생현황과 진단, 치료 및 예방 관리방법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이 실제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비뇨기과 고우진 교수는 “전립선암은 조기발견시 5년 생존율이 95%이상이기 때문에 50대 이상 남성이라면 전립선암 조기진단을 위해 직장수지검사와 전립선특이항원(PSA)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을 것”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양시 거주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께 연 1회 무료로 제공하는 실버건강검진에는 간 기능, 고지혈증, 신장기능 검사 뿐만 아니라 전립선 암표지자검사 등 다양한 항목이 포함돼 있으니 놓치지 말고 검진 받으시길 바란다”며 다시 한 번 조기검진의 중요성과 이 캠페인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기타 강좌에 대한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2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