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육동한)은 강원도 평생교육 나눔 콘서트 ‘이로움(e-roum)'을 개최한다.

이번 강원도 평생교육 나눔 콘서트 ‘이로움(e-roum : education re-organization & unification meeting)'은 올 한해의 강원도 평생교육을 되돌아보고 내년도 평생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며 평생교육 관계자들 간의 단합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12월 5일과 6일 이틀간 영월군 동강 시스타리조트에서 열린다.

나눔 콘서트 ‘이로움(e-roum)'에는 시·군 평생교육 담당자, 도교육청 및 교육문화관(교육도서관) 평생교육 담당자, 성인문해교육 담당자 및 강사, 행복학습센터 매니저, 대학 평생교육 담당자 등 도내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 관계자 총 22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평생교육 나눔 콘서트에서는 올 한해 강원도 평생교육을 위해 헌신한 강원도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과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이 추진한「2016 학습동아리 활동 활성화 지원 사업」에서 우수 학습동아리로 선정된 10개의 학습동아리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이어서 영월군 학습동아리 ‘C&S Music'과 태백시 학습동아리 ’이올러스‘ 등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력을 갈고 닦은 아마츄어 공연단의 공연들이 무대를 장식하고 다양한 평생교육 기관들의 성과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등 다양한 베스트셀러 저서를 통해 대한민국 심리학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아주대학교 이민규 교수의 기조강연은 강원도 평생교육 현장 실무자들에게 새로운 활력 충전과 아이디어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도내 평생학습동아리들의 참여로 다양한 평생교육 체험 활동이 제공되며 관심사 별로 참여하게 되는 세션 별 강의장에서는 평생교육 실무자들의 감성지수 향상과 이를 통한 문제해결 핵심 역량 강화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육동한 원장은 “강원도의 성인학습자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행복해 지기 위해서는 먼저 현장 실무자들이 행복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강원도의 평생교육이 보다 역동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제공자와 수혜자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