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남도] 운동부족과 부정확한 자세, 기초체력부실 등으로 인해 근육·근막통을 호소하는 현대인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운동재활이나 자세교정 및 비수술적 치료재활을 도와주는 업체들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운동치료는 환자의 신체·운동능력 회복을 돕고, 부작용과 후유증 발생 가능성이 적어 필수적인 재활치료로 손꼽히고 있다.

포항 북구 죽도동 소재 ‘바디코어스포츠클리닉(대표 손영수)’은 현대인을 위한 스포츠재활, 체형교정, 척추측만증 교정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휘트니스다. 바디코어스포츠클리닉은 운동선수 및 일반인의 자세교정, 운동처방, 목·허리 디스크 및 관절통증완화 등에 좋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수술전후 운동재활치료 및 산후통증관리 등 총 10종의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독일의 슈로스 운동요법을 도입, 척추측만증 교정과 수술 후 관절의 기능회복을 위한 스포츠재활을 실시하는 게 바디코어스포츠클리닉의 특징이다. 이 뿐만 아니라 골프트레이닝, 축구·야구트레이닝 등 다양한 운동 과정이 준비돼있다.

또 피트니스 ‘바디코어스포츠클리닉’은 재활치료뿐만 아니라 퍼스널트레이닝(Personal Training, PT)도 운영한다. 고객의 체형에 맞춰 진행하는 크로스핏, 코어강화, 1:1 피티 등 다양한 체형교정 트레이닝이 있다.

바디코어스포츠클리닉 손영수 대표는 “국내 최고의 관절별 전문 병원과 연계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포항 스틸러스 유소년 축구단 지정센터일 정도로 재활치료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손 대표는 “추천 받아 오는 선수, 고객이 많은 만큼 건강 회복을 위해 최상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바디코어스포츠클리닉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