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와 함께 지난 5월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의 학교 화장실 개선에 대한 감사편지 받은 것을 계기로 학교 화장실에 관한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학교 화장실을 감성과 창의적인 공간으로 바꾸는 『꾸미고 꿈꾸는 학교 화장실, “함께 꿈”』사업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모색의 기회를 창출하고자 개최하며

노후된 학교 화장실에 대한 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학교 화장실에 얽힌 시민들의 재미있고 참신한 이야기를 통해 교감‧소통하고자 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학교 화장실의 변천사, 서양식 변기 교체 전‧후 이야기, 학교 화장실에 대한 추억 등 학교 화장실에 관한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은 지정된 양식을 준수하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학교 화장실 스토리 공모전 참여자에게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 작품에는 서울특별시장상과 50만원까지의 상금이 지급되며 선정된 모든 작품은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홍보자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선정작은 12월 말에 개별 연락 및 관련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울시 ‘내손안의 서울(http://mediahub.seoul.go.kr)’ 공모전 페이지,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 홈페이지(http://www.bkm.or.kr),
“꾸미고 꿈꾸는 학교 화장실” 블로그(http://blog.naver.com/dreamtogether_seoul)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용복 평생교육정책관은 “이번 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학교 화장실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기대하며 우리 아이들이 생활하는 학교 공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