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시장 이병선)와 속초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형배)는 온라인투표(K-votin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11월 29일(화)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공동주택관리를 위한 동별대표자, 입주자대표회장, 관리업체 선정, 관리규약 개정 등 공동주택에서 이루어지는 투표를 온라인 투표로 대체해 투표의 참여율을 제고하는 등 공동주택 선거관리 개선을 위해 추진되었다.

오프라인 투표의 경우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투표 참여율이 저조하고, 부정선거에 따른 분쟁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온라인투표를 통해 투표율 상승에 따른 대표성을 확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온라인투표 서비스는 PC 또는 스마트폰, 문자서비스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회가 개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투표가 가능하다.

이번 협약으로 속초시선관위는 공동주택 관련 선거에 인력 및 온라인투표를 지원해 공정한 선거가 이루어지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속초시는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 활용을 권장해 주민의 참여 활성화 등 선거관리 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상호간에 합의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