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가 시베리아 지역 의료관광객 유치 극대화를 위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현지 의료관광 관계자 초청팸투어를 실시했다.

고양시는 지난 9월 해외마케팅과 연계해 러시아 시베리아의 두 도시 노보시비르스크와 이르쿠츠크의 유력 의료관광 에이전시 3개소를 대상으로 고양시의 병원과 관광, 쇼핑, 음식만들기 체험 등을 하고 관광상품 개발을 논의하는 팸투어를 추진했다.

이들 방문단은 고양 관광안내센터에서의 한복체험, 문화원 전통악기수업에 참관하고 일산병원, 새빛안과 등 관내 의료기관을 방문해 높은 의료 서비스 수준을 확인했으며 아쿠아플라넷, 원마운트 등 즐길 거리와 비빔밥 만들기 등을 통해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르쿠츠크 인디고 여행사 매니저인 엘레나 플로흐노트니꼬바는 “한국에 세 번째 방문이지만 고양시를 이제 알게 된 것이 안타깝다”며 고양시의 관광자원과 쾌적한 환경을 칭찬했다.

또한 노보시비르스크 대표 바짐까잔쩨프는 팸투어에 참여한 후 “의료관광지로서의 고양시는 깨끗하고 쾌적한 것은 물론 병원시설과 의료기술이 뛰어나면서도 서울에 비해 저렴한 치료비와 서울, 제주 등 한국 내에서 이동이 편리한 점이 장점이다”라며 “독일로 향하는 노보시비르스크 의료관광객의 발길을 돌리기에 충분하다”고 고양시의 우수한 의료관광 잠재력을 평가했다.

고양시 신한류관광과 김형기 의료관광팀장은 “꾸준히 늘어나는 러시아 의료관광객에게 맞는 의료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단체검진 등 시베리아 지역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초청된 업체들과 계속하여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