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국내 관광홍보 관계자를 초청, 팸투어를 가졌다.
군은 지난 22일과 26일부터 27일까지, 지역 행복 생활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여행작가협회, KTV국민기자단, 강남미디어단 등 총 95명을 초청해 우수한 관광상품을 홍보하고 국내 관광활성화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백제문화권으로서의 청양군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이를 통한 지역이야기 발굴과 함께 특색 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자 백제문화권 스토리텔링 팸투어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관광홍보 관계자들은 청양의 청정한 자연자원인 고운식물원, 천장호 출렁다리와 청양의 대표 특산물인 고추를 이용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청양만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원에 큰 매력을 느끼고 흥미를 보였다.
또한 장곡사와 장승공원, 황금 복 거북이 조형물과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을 방문해 다양한 역사문화 관광코스 및 콘텐츠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

군은 특히, 칠갑산그린헬스 고추장 만들기 체험과 칠갑 색소폰 공연 및 한결학교의 보존화 만들기 체험을 통해 차별된 체험코스를 선보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 행복생활권 협력사업으로 청양, 공주, 부여 백제문화권의 관광 홍보에 힘쓰고 관광상품 및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청양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