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가 시정홍보 활성화를 위해 구성한 제1기 속초시 SNS 홍보기자단 발대식을 11월 30일(수) 오전 10시 상황실에서 갖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SNS 홍보기자단 12명에게 위촉장 및 기자증을 수여하고, 위촉된 홍보기자단을 대상으로 SNS활동 관련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13일까지 21일간 속초시 SNS 홍보기자단 모집결과 총31명이 응시했으며, 1차와 2차에 걸친 심사결과 동점자 포함 총12명을 최종 선발했다.

심사는 시 홍보 및 시정발전에 관심이 많고, 취재 및 기사 작성이 가능하며, 특히 SNS계정 운영을 활발히 하는 등 실무 경험이 풍부한 대상자를 선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심사했다.

이번에 선발된 속초시 SNS 홍보기자단은 연령층(46년생부터 90년생까지)과 직업(자동차 칼럼니스트, 스마트폰 강사, 펜션 운영, 학원운영, 웹 에이전시, 주부 등)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다양한 시각에서 속초시를 홍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활동기간은 2016년 12월 1일부터 2017년 11월 30일까지 1년간이다.

이들은 속초시 공식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에 속초시의 관광명소, 숨겨진 맛집, 축제 등 행사, 재난상황전파,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 등을 글, 사진, 동영상 등 참신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홍보하고, 현장감이 살아있는 생생한 지역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SNS 홍보기자단 운영을 통해 활발한 시정 소통의 장을 마련함은 물론, 현재 관광패턴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외 젊은층과 개별 관광객이 주로 이용하는 정보공간의 장인 SNS 홍보 다양화를 통해 관광객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