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주최, 제주컨벤션뷰로 주관으로 제2회 제주MICE산업대전이 ICC JEJU에서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제주 MICE 산업 위상제고와 지역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국·내외 유력 바이어 80명을 초청하여 제주 MICE 관련업체 65곳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였다.
또한 한국MICE협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Asia Pacific MICE 비즈니스 교류회를 동시개최하여 국제교류를 강화하는 전환점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24일(목) 국·내외 바이어 환영 리셉션을 시작으로 25일(금) 본 행사에는 초청된 바이어와 참가한 제주 MICE 업체와의 1:1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었고 개막식, 주제강연, 국제 세미나, 공식만찬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어 제주 MICE 지역업체 뿐만 아니라 Asia Pacific MICE 비즈니스 교류회에 참여하는 국·내외 MICE 관계자들에게 제주를 즐기며 함께 교류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제주MICE산업대전은 지역단위로는 최초로 개최되는 MICE 산업전으로 작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제주의 MICE 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것에 반해 제주지역 MICE업체들은 성장에 따른 충분한 혜택을 보지 못하는 실정과 섬이라는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국내외 시장을 개척하는데 있어 수도권 업체들에 비해 기회가 제한되어 왔던 약점을 극복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컨벤션뷰로는 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외 MICE박람회, 로드쇼, 세일즈콜을 통해 발굴한, 제주에 MICE 행사개최를 예정하고 있거나, 유치할 계획인 바이어로 엄선하여 초청하였으며, 충분한 1:1비즈니스 상담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데 초점을 맞추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대회는 제주감귤을 태마로 행사를 진행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기간 동안 제주의 감귤을 충분히 맛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행사장 곳곳에 제주 MICE와 함께 제주감귤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컨벤션뷰로는 제주MICE산업대전을 개최할때마다 제주의 특징을 주제로 정하여 제주의 참모습을 참가자들에게 효율적으로 홍보함은 물론 제주만의 개성있는 행사로 구성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