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베트남 다낭에 지역병원인 비엘성형외과가 현지 패밀리병원과 합작병원을 개원하여 지역의료기술의 우수성을 전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 다낭에서 지역병원인 비엘성형외과피부과의원과 다낭 패밀리병원이 합작한 패밀리-비엘성형피부센터의 개원식이 지난 11월 18일 열렸다. 이 날 개원식에는 비엘성형외과 이성하 원장, 패밀리병원 쩐 훙 원장, 베트남 보건부 응우옌 딴 비엣 부국장, 대구시청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위 병원은 지역병원의 6번째 해외진출 사례로, 기존 합작병원은 중국 시안·귀주·북경, 베트남 하노이,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운영되고 있다. 비엘성형외과 관계자는 “한 달에 3일은 의사가 직접 건너가 현지 진료를 하는 등 의료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대구를 방문한 베트남 의료관광객은 2009년 13명에서 2015년 809명으로 연평균 173%의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이번 해외합작병원 개원은 대구시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과 친절한 의료서비스를 알리는 첨병이 되어 해외의료관광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시는 개원식 당일, 패밀리-비엘성형피부센터에 대구의료관광홍보센터를 개소하기로 합의했다. 병원을 방문하는 고객은 자연스럽게 대구의료관광 홍보센터를 방문하게 되어 이들을 대상으로 대구의료관광을 홍보할 수 있게 됐다. 다낭 대구의료관광홍보센터는 연내 개소할 예정이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의 의료관광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현지합작병원 개소와 해외홍보센터 확대 등 해외네트워킹과 마케팅을 강화하여 동남아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