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키테넌트(Key tenant)’가 떠오르고 있다. 이는 상가나 쇼핑몰 조성 시 고객 유입을 극대화하는 점포를 뜻하며, 주로 프랜차이즈나 대형 브랜드 매장을 말한다.

특히 상가에서 키테넌트의 입점 유무에 따라 상권 활성화에 대한 여부가 판가름이 날 정도로 이는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핵심 매장을 갖춘 상가의 경우 자연스럽게 투자자들이 몰리고, 소비자들의 관심으로 높은 유동인구 비율을 보이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실제로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서 키테넌트를 갖춘 대형상가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강변이나 인공호수, 도심하천을 중심으로 조성되는 상가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태다.

이 가운데 청라국제도시 수변공원 캐널웨이 주변에 조성되는 상가 ‘청라스퀘어7’이 활발한 분양을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다.

이곳은 7개관 12,000여 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를 비롯해 실내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 ‘MBC+ 스매시파크’, 준 종합병원 및 클리닉이 입점을 앞두고 있어 청라국제도시 상가 분양 시장에서도 키테넌트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청라스퀘어세븐’ 상가 동쪽에는 주민센터와 문화공원이 자리해 있으며, 서쪽으로는 청라호수공원, 남쪽과 북쪽에는 주거시설이 밀집해있어 지역 주민들의 커뮤니티가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상가 주변으로는 지하차도 조성으로 차량의 접근성 또한 높아질 전망.

분양 관계자는 “핵심 브랜드의 상가 입점으로 인해 청라국제도시상가 분양 시장에서 청라스퀘어7은 투자자는 물론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큰 상태다”며, “여기에 금강종합건설㈜이 책임준공을 맡고, 한국자산신탁㈜이 관리를 담당해 더욱 안정성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청라국제도시 상가 ‘청라스퀘어7’의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일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