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5일 오후 6시 50분 계룡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제9회 계룡시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계룡시 보육 교직원의 화합과 힐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찰나의 여유∼여유만만’이라는 주제로 계룡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송미선) 주관으로 관내 어린이집 46개소, 보육교직원 220여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는 최홍묵 시장을 비롯해 김용락 시의회 의장, 김종민 국회의원, 조치연 충청남도 도의회 부의장, 김원태 도의원, 이상수 충남어린이집연합회장 등 지역기관·단체장과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참석해 행사를 빚낼 예정이다.

1부 기념행사는 그 동안 보육교직원들의 활동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시작으로 개회식, 보육교직원 및 유공자 표창, 환영사, 축사 등이 진행되고 2부 여유만만 시간에는 한 해 동안 힘들었던 것들을 모두 내려놓고 신나게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최홍묵 시장은 “부모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의 보육과 교육을 맡아주는 교직원이 있기에 계룡시의 미래가 밝은 만큼 자부심으로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어 줄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계룡시 어린이집연합회는 관내 46개소 어린이집, 220여명의 보육 교직원 등이 참여한 단체로 보육문화 확산과 보육 교직원 복지증진, 화합 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