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 공식 SNS채널 '다채움'과 대구관광 SNS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가『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시는『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시상식에서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과정에서 최고의 점수(AA)를 받아 공식 SNS채널인 ‘다채움'이 광역자치단체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고(2011년~2014년 연속 ‘대상’ 수상), 관광마케팅부문에서도 대구관광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는『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 잘 소통 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시상식은 2016년 11월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국회의원, 시·도지사, 재계, 학계 등 400여 명의 내빈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역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한 대구시 공식 SNS 채널인 ‘다채움’은 국문채널뿐만 아니라, 영문 블로그·페이스북, 중문 웨이보 등 10개의 채널을 통해 일 34만여 명의 소셜미디어 유저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해 시민들과 보다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채움’은 이미 2016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최우수상’, 2016대한민국PR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SNS분야 최고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대구시 관광 SNS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숨은 맛집, 대구관광 UCC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블로그를 주축으로, 국‧영문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과 연계․운영하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결과 3년 연속으로『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관광마케팅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대한민국 SNS 대상』비영리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구시 SNS는 시민들에게 중요한 정보와 내용을 신속하게 전파하는 등 진정한 소통의 매개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그 비중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특히, 올해 총 5개 분야에서 수상하여 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더 편하고 친근감 있는 소통을 하라고 주시는 상인만큼 앞으로도 시민들 및 전 세계와 더욱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소셜미디어 채널로 확대해 나가겠다”면서, “아울러, 새로운 소통 방식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다양한 세대들과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대구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