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센터장 현혜순) 가족성장아카데미 “가족친화학교”의 부부교실이 18일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되었다.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의 가족성장 아카데미는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가족친화학교”라는 슬로건 아래에 부모교육, 부부교육, 자녀교육 전문가와 함께하는 부모교실 4회, 부부교실 1회, 가족교실 2회로 총 7회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부부교실은 ‘EBS 부모’, ‘EBS 가족이 달라졌어요’ 등의 고정패널로 출연 중인 부부 및 가족상담 교육 전문가인 성신여대 채규만 명예교수(한국 및 미국 임상심리학자)가 부부관계 이해 및 부부대화 훈련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신혼기 부부, 맞벌이 부부, 학령기 자녀 양육기 부부 등 다양한 가족형태를 가진 부부들이 함께 하면서 진행된 이번 부부교실에서 참여자들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대화법만 바뀌어도 부부간의 소통이 증진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부부들의 사례를 보면서 내 가족의 모습을 점검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에는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부부들이 부부 대화 동아리를 만들어 상호 교류하면서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신설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밝히기도 하였다.

현혜순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장은 이번 부부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민들의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하였고, 내년에는 가족친화학교가 상설화되어 정기적인 부부교실이 실시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