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품앗이리더양성교육
가족품앗이리더양성교육
  • 이경
  • 승인 2016.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11월 16일(화) 10시부터 15시까지 가족품앗이리더양성교육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가족품앗이리더양성교육은 지역 사회 내에서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모여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 및 활용하고, 공동육아, 가족품앗이활동 및 리더를 양성하고 발굴하기 위함이다.

이날 교육은 트루팍프로덕션 박철우대표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1인 미디어 트렌드 이해, 1분 영상제작 실습, 종합 영상편집 실습을 직접 제작해보고, 전체활동으로 상영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을 기초로 하여 가족품앗이 회원들의 활동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한 후 제작한 영상을 연말 월례회 진행시 발표할 예정이다.

가족품앗이 어울림 그룹의 이은년(여, 38세)는 “초급자들이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넣고 편집을 하여 멋지고 세련된 동영상을 만들었다. 휴대폰에 잠들어 있는 가족여행 사진들이 새로운 영상으로 재탄생할 생각을 하니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고, 중국자조모임 한염(여, 37세)는 “아이 사진과 가족사진이 핸드폰에 많이 저장되어있는데 배운 방법으로 멋진 동영상을 만들어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12월 2일 금요일 건강가정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이며, 가족품앗이 회원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장소 제공과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