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명희)는 15일 공군본부가 주최하는 2016년 공군본부 장병 건강증진(절주) 캠페인 행사에 참여하여 ‘당을 알Go 나트륨 내리Go 건강 올리Go’ 전시 및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계룡시민과 공군본부 장병을 대상으로 음식 속 당류 및 나트륨을 알아볼 수 있도록 식품별 설탕과 소금 함유량을 비교하며, 나트륨 미각판정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1:1 영양 상담평가를 통한 나트륨 교육 및 나트륨 배출음식 배급을 실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그밖에 ATP 측정기를 통해 손 세균 측정 및 뷰박스를 활용한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등, 안전한 식품선택과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시민과 장병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명희 센터장은 “앞으로 계룡시 관내 아동 뿐만 아니라 시민과 군인, 군무원 모두를 위해 올바른 식생활 교육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식품안전도시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배재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급식관리와 식단 등의 정보활용 및 문의는 전화(☎042-551-4020) 또는 홈페이지(ccfsm.foodnara.go.kr/gyeryong/)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