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2일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대상자들과 화려한 디지털 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 내 팀랩월드를 다녀왔다고 14일 밝혔다.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은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미혼부자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가족 등의 가족 기능과 역량강화를 위해 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팀랩월드 체험프로그램은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대상자들을 상대로 1대 1 매칭을 통해 ‘친구와 함께 떠나는 가을나들이’라는 취지로 추진됐다.

팀랩월드는 관객과 상호교류가 가능한 디지털 미디어 테마파크로, 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댄스아트 뮤지엄’과 체험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며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런 & 플레이 퓨처파크’로 구성돼 친구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대상자들은 이날 팀랩월드에서 친구와 함께 디지털 Art를 온몸으로 느끼는 아트의 세계를 경험하고, 아트 작품을 통해 나와 타인, 나와 세상의 관계 속에 자신을 비춰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창조적인 디지털 아트 체험을 통해 부모·자녀 간의 관계 개선은 물론 친구들과 상호작용을 통한 유대감과 사회성 향상으로 가족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가정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한 친구와 함께 체험함으로써 친구와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으며, 가족이 참여한 대상자들은 “가족과 함께 체험함으로써 자녀와의 애착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서비스를 희망하는 가족은 하동군 직영기관(880-6523)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