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의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는 대전시내 최대 번화가로 대표되는 서구 둔산동에 집중돼 있다.

둔산동은 대전시청을 비롯해 대전고등법원, 대전고등검찰청, 특허법원, 대전지방경찰청 등 공공기관이 밀집돼 있고 여러 금융기관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대전도시철도 1호선 시청역, 정부청사역 역시 풍부한 유동인구에 한 몫하고 있다.

이 밖에도 대전광역시는 경부선과 호남선 철도가 분기하고,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가 연결되어 교통의 중심지로 알려져 왔지만 별다른 관광자원은 없어 관광목적지로 매력이 크지 않아 유관 산업과 인프라가 크게 발달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대전시가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개발 사업을 추진해 나가면서, 시내로는 다양한 관광상품을 비롯해 쇼핑·문화시설, 숙박시설, 음식점 등 각종 편의 시설이 구축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대전시 서구 둔산동, 유성시 일대에 ‘크래버 대게나라’ 둔산점, 유성점이 오픈했다.

크래버 대게나라는 전 매장이 직영체제라 질이 좋고 살이 꽉 찬 대게·킹크랩·랍스터를 일괄적으로 수입·유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도심 속에서 고급요리로 인식되던 대게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풀코스로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지난 10월 28일 새롭게 오픈한 ‘크래버 대게나라 둔산점’은 둔산동 번화가와 인접해 있어 찾아오기 편리한 것은 물론 신선한 맛과 저렴한 가격에 대전 맛집으로 정평이나 있다.

코스요리는 게살죽, 샐러드, 연어샐러드, 토마토냉채, 해초사시미, 해산물스테이크, 가자미튀김, 단호박고로케, 메인대게, 미소나베탕, 낙지볶음, 게장볶음밥, 레몬티 순이며, 대게는 먹기 좋게 손질되어 제공된다.

한편, 대전 맛집 ‘크래버 대게나라 둔산점’은 기념일, 비즈니스, 데이트, 가족 외식장소로 애용되고 있으며, 10% 캐시백 및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다. 런치, 심야(10시 이후) 주문 시에는 10%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