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은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50여명의 품목별 농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품목별연구회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현재 청양군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회장 명영석)는 총 37개 품목별 단위연구회로 조직돼 선진영농 우수사례 학습을 위한 현장교육 및 신기술 과제 연찬, 워크숍 등 왕성한 활동으로 청양농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인사를 초청해 실시한 사전서류 심사를 통과한 10개 우수연구회의 올해 활동성과 및 내년 활동목표에 대한 치열한 발표 경진이 있었다.
또한 김광호 콤비마케팅연구원장의 ‘고난과 결핍이 고결을 만든다’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고품격 청양농업 발전을 위한 수준 높은 제안이 있었다.
이어진 오후 행사로는 품목별 농업인들의 한 해 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흥겨운 화합한마당이 펼쳐졌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날 경진대회에 참석한 연구회의 발표 내용을 평가한 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시상하고 내년도 품목별연구회 육성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날 명영석 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부자농촌 만들기를 위해 우리 품목별 농업인들의 단결된 힘이 어느 때 보다도 꼭 필요하다”며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품목별연구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강준배 청양군 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대내외로 어려운 농업여건이지만 품목농업인들이 자긍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소비자가 다시 찾는 명품 농산물을 생산, 청양농업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