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국민생활관(청주예술의 전당 옆)에서 현장면접을 통한 취업의 기회와 다양한 직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2011 청주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열리는「2011 청주 채용박람회」는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실업극복과 일자리창출 주역으로서의 중소기업 역할을 높이고 우수기업체와 구직자간의「만남의 장」을 통한 취업 분위기를 확산시킨다.

각종 전문분야의 취업정보를 제공해 청년층, 중장년층, 노인, 장기실업자, 미취업 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채용박람회는 서한 산업(주), 한국 야금(주), (주)국보싸이언스 등 충청권 우수기업 36곳 업체가 참가해 300여 명을 현장에서 직접 면접 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삼화전기(주), 국제산전(주), (주)세일 하이텍, (주)상수허브랜드 등 채용계획이 있으나 바쁜 일정으로 현장에 오지 못하는 업체는 구인정보만 제공하는 간접 참가로 18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역 내 대학교 졸업(예정)자와 일반인 취업 희망자 대상으로 다양한 직종의 면접과 채용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사전 등록한 참가구직자 대상으로 취업매칭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사전 등록한 구직자의 이력을 검토하여 참가 기업 중 가장 최적의 기업에 매칭 해 바로 면접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뿐만 아니라 1:1 맞춤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사전 등록한 구직자는 150명을 넘었고, 행사 전까지 200여명 가까이 신청할 것으로 예상한다.

부대행사로는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감사, 구직자 스트레스 측정 및 상담, 이미지메이킹, 메이크업․네일아트, 커피바리스타 체험,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성화고․대학생 등 청년층을 위한 밀레니엄 빼빼로데이 맞이 특별이벤트 행사도 마련돼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일자리창출과(☎043-200-2356)나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043-221-9191) 연락하면 된다.

시 고용지원담당은 이번 “2011 청주채용박람회가 청주권 실업난을 해소하는 기폭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민선5기 청주시의 일자리 4만개 창출 등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