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가구당 평균소비성향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가계소득 증가율은 줄어들고, 소득격차는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날이 갈수록 서민들의 삶만 팍팍해지고 있다. 이처럼 연일 불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무한리필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식매장이 늘어나고 있다. 푸짐하고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양껏 맛볼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찾기 때문이다. 하지만 장기적인 고객 유치를 위해 중요한 건 가격 대비 훌륭한 성능, 즉 품질 좋은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다.

무한리필집 중에서 가성비 베스트 고기집을 꼽으라면 청주 서원구 사창동에 위치한 ‘로얄 생고기(대표 박재형)’를 들 수 있다. 로얄 생고기는 100% 국내산 암퇘지 중 질 좋은 부위를 선별해 최상급 품질의 고기를 제공한다. 대개 무한리필인 경우 음식 혹은 주류 등 한 가지 품목으로 제한하지만, ‘로얄 생고기’는 삼겹살, 천겹살, 목살 등에 소주까지 무한리필로 제공한다. 이 때문에 청주나 오창 등 직장인들의 단골 회식장소로 추천되기도 한다. 단, 생고기, 소주무한리필 서비스는 10인 이상부터 가능하다. 또 로얄 생고기는 사전예약 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영업시간 외에도 식당을 운영한다.

이 뿐만 아니라 로얄 생고기집은 캠핑, 피크닉, 야유회 등에 최적화된 ‘피크닉 포장셋트’를 제공한다. 피크닉 포장세트는 이것저것 준비할 필요 없이 전화주문으로 야외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해준다. 고객의 예산과 인원에 맞춰 조정이 가능하며 생고기, 쌈, 반찬, 된장찌개, 일회용품(가위, 집개포함)과 서비스로 한방 주물럭 등을 포장해준다. 이밖에 로얄 생고기는 점심특선으로 직접 재운 소불고기백반, 한방 콩나물불고기, 매일 메뉴가 바뀌는 엄마밥상,들깨삼계탕(계절메뉴) 등을 판매하고 있다.

30년 간 고기집을 운영한 장모님에게 식당을 인수 받아 경영 중인 박재형 대표는 "항상 내가 먹는다고 생각해 질 좋은 생고기만 고수하는 것이 운영철칙"이라며 "다른 분들에게 추천 받아 오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