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금산군] 금산소방서(서장 조영학)는 8일, 2층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위원장 맹정호)로부터 소방행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받았다.

이날 행정사무감사는 감사위원장의 감사실시 선언을 시작으로 조영학 소방서장의 증인선서 낭독과 2016년 업무추진사항 보고, 위원요구자료 제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수감사항으로는 관내 소방활동 현황, 소방인력현황, 소방차 노후화 문제, 의용소방대 활성화 방안, 신속한 출동을 위한 골든타임 확보방안, 심폐소생술 교육 강화, 아파트 화재 대책방안, 화재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홍보방안 등에 대한 집중적인 질의와 해결방안 모색에 중점을 뒀다

또한 아파트 경량칸막이 적극활용토록 홍보활동을 강화해 줄것과 , 겨울철 빈번한 화재발생에 대비해 사회취약계층 화재예방을 통한 인명과 재산피해 최소화 등을 집중 점검해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맹정호 위원장은 “소방인력 장비가 열악한 근무 환경속에서도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각종 재난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임무를 수행해 온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조영학 서장은 “앞으로 도민의 생명을 지키고 재산을 보호하는 데 더욱더 매진해 안전한 충남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