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여성복지관에서는 11월 9일 오후 남구 숭의동에서 프리마켓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에게 겨울철 연탄을 전달하는 ‘행복씨앗, 사랑열매, 연탄나누기’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절기를 앞두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인천 만들기를 위해 여성복지관 강사 및 수강생 등이 주축이 돼 마련됐으며, 수강생 및 직원 등 50여 명이 참가한다.

이날 여성복지관 수강생 등은 차량으로 연탄 배달이 곤란한 남구 숭의4동 일대의 소외계층 17가구에 가구당 300장씩의 연탄을 직접 전달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한편, 훈훈한 연탄의 온기처럼 사랑의 온정을 나눌 예정이다. 전달된 연탄 5,000장은 지난 10월 26일 ‘알뜰살뜰 프리마켓’을 통해 강사·수강생 등이 기증한 중고물품 재활용 판매 수익금과 수강생이 직접 만든 작품 판매 수익금 등으로 구입했다.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홈패션반 수강생 김○○씨는 “알뜰살뜰 프리마켓을 통해 수강생이 만든 작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연탄을 구매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니 보람이 더욱 커진다”고 말했다.

권후자 여성복지관장은 “사랑의 연탄 나누기는 동절기를 맞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300만 인천시민이 행복한 사회를 위해 나눔 봉사활동을 적극 발굴해 실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