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유정복 시장)가 후원하고 인천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성산효대학원대학교부설 보육교사교육원이 함께하는 ‘HYO인성교육프로그램’ 개강 기념식이 11월 4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HYO인성 교육프로그램’은 인천시 어린이집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사회적 신뢰회복과 교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의 힐링을 위한 교육이다.

개강식에는 어린이집 원장, 보육시설관련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어린이집원장 윤리선언을 낭독하고 인성치유 복화술과 HYO쏭 공연 등 개강 기념 축하공연을 가졌다.

11월 15일 첫 개강하는 ‘HYO인성교육’은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권역별로 3차로 3시간씩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HYO인성의 이해(이론), HYO인성교육(실제), HYO힐링인성으로 구성됐다. 보육교사에게 필요한 HYO인성 12덕목(예절, 효, 존중, 배려, 책임, 정직, 소통, 협동, 용기, 지혜, 성실, 절제)교육과 대인관계향상 및 의사소통기술 등을 교육한다.

시 관계자는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HYO 인성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보고 인성함양 및 자기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한층 더 성숙된 보육교사가 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인성친화적인 보육환경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