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천태종 부산 삼광사(주지 무원 스님)가 신도회(회장 이헌승 국회위원) 창립 47주년을 맞아 기념 대법회를 11월 1일 오전 10시 지관전에서 봉행했다.

창립기념법회에는 천태종 김도용 종정예하를 증명대법주로 모시고, 변춘광 총무원장스님, 이문덕 종의회 의장스님을 비롯한 종단 대중스님, 조계종 전 포교원장 혜총스님과 원로대덕스님,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부산시의장, 하계열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한 여러단체 기관장, 신도 등 1만여 명이 동참했다.

이날 도용 종정예하는 “밤하늘에 빛나는 별처럼 사바의 무명을 밝히며 지혜와 용맹으로 고해 바다 헤쳐 가는 자랑스러운 불자들이여, 촛불 하나씩 모여들어 일심청정 정진하며 진리의 등불 크게 밝혀내었으니 그 신심이 거룩하구나. 반백년을 향한 거룩한 불심 불보살님 가피하여 주시니 성불향한 큰 원력으로 힘차게 나아가라.”고 법어를 내렸다.

총무원장 춘광스님은 치사에서 “사시사철 촛불이 꺼지지 않고 향 내음이 그치지 않는 가운데정진하는 열기가 식지 않으니 청정 수월도량으로서의 면모가 확고하다.

또한 세상과 소통하며 힐링 사찰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니 중생구제의 큰 서원을 실천하는 도량이라 하겠다. 오늘 삼광사 창립 47주년의 의미를 가슴에 새기고 이 장엄한 도량이 50주년과 100주년을 넘어 무궁한 세월을 두고 중생구제의 복전이 되도록 다 함께 성심을 모아야 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삼광사 주지 무원스님은 봉행사에서 “신도 37만 명의 대사찰이라는 품격에 맞는 힐링사찰 삼광사 신도들이 대승보살도로써 고통받고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희망을 열고 행복을 만들어 내어서 이시대 중생들이 살아가는 이곳을 정토세상으로 만들어 갈수 있도록 정진하자.”고 말했다.

법회에서 도용 종정예하는 삼광사 신도회 박숙희 부회장, 정재위 교육위원에게, 총무원장 춘광스님은 백문기 교무위원외 4명의 불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법회는 △삼귀의 △반야심경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종의회의장 문덕 스님) △연혁보고(이헌승 신도회장) △봉행사 △법어 △치사 △축사 △축가(삼광사 화엄 합창단) △발원문 △관음정진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