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한뫼도서관은 오는 8일부터 ‘삶의 지침이 되는 기초 철학 강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8일부터 29일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도서관 교양교실1에서 성인 35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기초 철학 강의’는 플라톤, 공자 등의 철학 사상에 대해 배우며 철학 속에서 우리에게 제일 필요한 최고의 지혜를 발견하고 보이지 않는 것보다 보이는 것의 중요함, 그리고 배움의 즐거움에 관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좌를 맡은 이선민 철학·인문학 강사는 서점 및 공공기관에서 인문학 강의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한뫼도서관에서도 시민을 대상으로 알찬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강의는 이선민 강사의 재능기부로 운영돼 시민이 만들어가는 도서관 나눔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11월 1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며 행사 내용 및 접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뫼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0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